[대한민국이 좋다] NHN엔터, 장애인 일자리 마련을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NHN엔터, 장애인 일자리 마련을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6.03.1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엔터테인먼트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 관계자들이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NHN엔터테인먼트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설립한다고 16일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지난 15일 성남 판교에 위치한 NHN엔터 사옥에서 ‘자회사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NHN엔터테인먼트는 16년 4월 중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설립해 중증장애인을 위한 안정된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기업의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2008년 1월부터 시행됐으며, 장애인에게 적합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등 장애인에게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는 제도다.

현재 LG그룹과 포스코, 네이버 등 유수의 기업들이 뜻을 함께해 40여 개 이상의 표준사업장이 운영 중이며, 고용 장애인은총 1828명(중증1157명)에 달한다.

정부는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을 지원하기 위해 작업시설 설치 등에 최대 10억원까지 지원하고, 취업 알선, 고용관리 컨설팅, 보조공학기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자회사 장애인 고용인원이 모회사의 고용인원으로 산입되어 부담금 감면이 가능하고 표준사업장 도입에 따른 법인세 감면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박승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온라인 서비스 업종의 대기업들에게 장애인 고용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NHN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원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정연훈 NHN엔터테인먼트 총괄이사는“이번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으로 중증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과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