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세계은행그룹내 IFC AMC와 MOU 체결
상태바
산은, 세계은행그룹내 IFC AMC와 MOU 체결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6.03.0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은행은 지난 2일 미국 워싱턴D.C 소재 IFC 본사 회의실에서 전영삼(좌측) 산업은행 자본시장부문 부행장, 개빈 윌슨 IFC AMC CEO가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전했다. 사진=산업은행 제공

[매일일보 이경민 기자] 산업은행은 지난 2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세계은행그룹 국제투자공사(IFC)의 자회사인 IFC AMC와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전했다.

IFC AMC는 IFC의 100% 자회사로서 세계은행 회원국의 국부펀드 등으로부터 자금을 모집해 이머징 국가의 금융산업, 인프라, 제조업 등에 대한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자산운용사이다.

양 기관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향후 아시아 이머징 시장에 대한 공동투자기회 발굴 및 상호 인력교류 등 포괄적인 파트너쉽을 구축키로 합의했다.

산업은행은 이번 파트너쉽 구축으로 향후 아시아 지역에서 IFC AMC가 추진하는 우량 프로젝트에 대한 참여기회를 확보하고, 국제기구인 IFC AMC의 아시아지역에 대한 전문적이고 방대한 시장정보공유 및 금융노하우 전수를 통해 현지 금융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전략적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