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동충일기 선보여
상태바
동아제약, 동충일기 선보여
  • 이아량 기자
  • 승인 2016.02.2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흡기질환에 도움되는 동충하초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동아제약의 '동충일기'. 사진=동아제약 제공

[매일일보 이아량 기자]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환절기에 감기와 같은 호흡기 환자가 늘고 있다.

이에 동아제약은 호흡기질환에 도움이 되는 동충하초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동충일기’를 선보였다.

몸에 존재하는 다양한 면역체계 중 NK세포(자연살해세포)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 50억 개가 넘는 세포가 혈액을 통해 몸 구석구석을 돌며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직접 공격해 파괴한다.

이러한 NK세포는 태어날 때부터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환경오염, 불규칙한 생활습관, 스트레스로 인해 줄어든다.

최근 NK세포를 활성화해 면역력을 높여준다는 ‘현미동충하초’ 원료의 건강기능식품이 개발돼 주목을 받고 있다.

현미 동충하초는 현미에 인삼, 녹용과 더불어 동충하초의 균주를 접종해 만든 것으로, 동충하초의 성장 도중 생성되는 면역증강물질인 코디세핀의 함량이 높아 면역증강기능이 뛰어니다.

이러한 현미 동충하초의 면역증진 효능을 밝히기 위해 건강한 성인 남성 78명을 대상으로 4주간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한 결과, 현미 동충하초를 복용한 남성들에게서 NK세포 등 각종 인체 면역세포의 활성이 11%, 면역세포의 증식이 27%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를 바탕으로 현미 동충하초는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았고 동아제약은 이 원료를 이용해 알약 형태의 ‘동충일기’를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