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직장인을 위한 요일별 슈즈 코디법
상태바
여성 직장인을 위한 요일별 슈즈 코디법
  • 김아라
  • 승인 2016.02.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오늘 뭐 입지?’ 매일 아침 옷장을 열고 오피스 룩을 선택해야 하는 직장 여성이라면 끝 없이 하게 되는 고민이다. 특히 슈즈는 단조로울 수 있는 오피스 룩에 포인트로 그날의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제일 중요한 아이템이지만, 어떻게 매치할지 난감하기 일쑤다.

금강제화는 직장 여성들의 완벽한 오피스 룩의 연출을 돕기 위해 6가지 펌프스로 요일별 스타일을 제안했다.

▲르느와르 플레인6. 사진=금강제화 제공.

중요한 회의가 있는 월요일+시크한 블랙 스틸레토 힐

회사에서 중요한 회의가 있는 월요일에는 진중함과 어느 정도의 격식이 필요하다. 이때는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는 블랙 자켓과 슬랙스가 좋다. 여기에 시크한 느낌의 블랙 스틸레토 힐로 마무리하면 스타일에 안정감을 더하면서 프로페셔널한 오피스 우먼으로서 자신감까지 상승시킬 수 있다.

외부 미팅이 있는 화요일+세련된 블루 라운드 힐

외부 미팅이 많은 화요일은 세련되면서도 활동적인 분위기의 화이트 팬츠와 가벼운 파스텔 톤의 블루 셔츠, 블루 라운드 힐을 매치해볼 것을 추천한다. 하늘처럼 포근한 느낌의 ‘세레니티’ 컬러 아이템은 경쾌하면서도 온화한 인상을 극대화해 미팅의 분위기를 한결 부드럽게 이끌어 준다.

고객과의 만남이 있는 수요일+단정한 네이비 오픈 토

고객과의 만남이 있는 수요일에는 단정함과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블랙 원피스 혹은 스커트 정장에 미니멀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네이비 오픈 토 펌프스로 스타일에 포인트를 준다. 특히 광택이 돋보이는 페이턴트 소재로 제작돼 우아한 분위기는 물론 자칫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는 블랙 수트의 단점을 한결 가볍게 커버할 수 있다.

데이트 약속이 있는 목요일+슬림한 아이보리 토 오픈 슬링백

퇴근 후 남자친구와 데이트 약속이 있는 목요일에는 봄 날씨와 잘 어울리는 플라워 패턴이 들어간 스커트를 선택해 여성스럽고 화사한 느낌을 강조한다. 여기에 아이보리 컬러의 토 오픈 슬링백을 신으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착시 효과를 주어 슬림한 라인을 연출 할 수 있다.

돋보이고 싶은 금요일+핑크 라운드 힐

특별한 금요일 저녁을 위해 핑크 컬러의 트렌치 코트와 유니크한 패턴이 프린팅된 원피스를 매치해 오피스 룩에 색다른 변화를 시도한다. 너무 튀지 않도록 코트와 같은 색상의 구두를 선택하면 통일감 있는 스타일링으로 개성과 차분함이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핑크 라운드 힐은 플랫폼이 장착돼 높은 굽에도 다리에 무리를 덜어줄 수 있다.

여유로운 주말+매혹적인 레드 스틸레토 힐

기다리고 기다리던 주말에는 답답한 오피스룩에서 벗어나 평소 입지 못했던 트렌디한 디스트로이드 진과 매혹적인 스틸레토 힐로 과감한 스타일에 도전해본다. 화려한 컬러와 은은한 광택이 가미된 굽 낮은 스틸레토 힐은 과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준다. 상의는 상큼한 블라우스를 매치해도 좋고 캐릭터 티셔츠도 잘 어울리는 조합이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패션도 전략이 된 요즘,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오피스룩을 완성하려면 패션의 완성이라 불리는 슈즈의 코디법이 중요하다”며 “최근 평범한 속에서 스타일리시함을 추구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슈즈가 중요시 되는 만큼 회사 분위기와 자신의 패션 스타일에 맞는 슈즈를 선택해 감각있는 오피스 우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