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꿈을 키우는 집’ 방문
상태바
염태영 수원시장, ‘꿈을 키우는 집’ 방문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6.02.0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아동복지시설 ‘꿈을 키우는 집’방문

염태영 수원시장이 설을 앞두고 4일 관내 아동복지시설인 ‘꿈을 키우는 집’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듣고 어린이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했다.

‘꿈을 키우는 집’은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의 양육을 받지 못하는 18세 미만의 아동들이 생활하는 아동복지시설로 방문한 염태영 수원시장은 시설운영에 따른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적극적인 해결과 지원을 약속했다.

염 시장은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청소년시절 어려웠던 성장과정을 들려주며 “항상 꿈을 잃지 않고 자신이 주체가 되어 인생을 개척해 나간다면 우리사회가 인정하는 큰 인물이 될 수 있다”고 격려했다.

또, 시설관계자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동들의 안전과 올바른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시설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부모의 사랑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부모의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양육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정식 꿈을 키우는 집 시설장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주신 시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아이들에게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부모와 헤어져 심리적, 정서적 불안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설 아동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위한 아동 정서향상비와 심리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