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S뱅크mini' 다국어 서비스 실시
상태바
신한은행, '신한 S뱅크mini' 다국어 서비스 실시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6.02.0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신한은행 제공

[매일일보 이경민 기자] 신한은행은 외국인 고객도 손쉽게 스마트뱅킹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를 추가한 ‘신한S뱅크mini’ 다국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그동안 국내에서 경제활동을 하거나 유학을 위해 체류중인 외국인들이 이용 언어의 한계로 금융서비스 혜택에 소외 돼 왔고 영어권 이외의 국적을 가진 고객들은 본국의 언어가 제공되지 않아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기존 스마트폰뱅킹을 이용하는 영어권 이용 고객은 물론 중국, 일본, 베트남 국적의 외국 고객들까지 편리한 손안의 스마트뱅킹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다국어 서비스는 신한은행 S뱅크mini의 데이터 베이스에 외국어팩을 업로드하면 해당 언어의 스마트뱅킹 화면이 자동 생성돼 다양한 언어가 신속하게 적용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신한은행이 자체 개발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신한은행이 외국인 대상 자산관리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외국인 고객에 대한 금융영역이 확대되는 것에 발맞추어 개발하고 있다”며 “신한은행의 핀테크 기술이 집적된 스마트뱅킹의 서비스를 보다 많은 외국인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최근 신한IFC를 출범해 외국인 투자신고, 외국인 고객 금융상담 등의 특화 서비스를 시작했다. 

외국인 고객자산가의 자산관리를 위해PWM서울파이낸스센터와 PWM스타센터를 Global PWM센터로 지정하고 글로벌 전용상담창구와 상담실을 마련해 전담PB팀장을 배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