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인텔과 ‘제 2회 IoT 해카톤’ 대회 개최
상태바
SKT, 인텔과 ‘제 2회 IoT 해카톤’ 대회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6.01.2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텔레콤이 인텔과 함께 오는 3월19~20일 ‘제 2회 IoT 해카톤’ 대회를 개최한다. 사진=SK텔레콤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SK텔레콤이 인텔과 함께 오는 3월19~20일 ‘제 2회 IoT 해카톤(Hack-A-Thon)’ 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해카톤(Hackathon)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며, 정해진 시간 동안 쉬지 않고 프로그래밍 실력을 겨룬다는 의미로, 해킹은 컴퓨터 프로그래머 사이에서는 '난이도 높은 프로그래밍'이란 뜻으로 쓰인다.

SK텔레콤 을지로 ‘T타워’에서 진행될 이번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IoT 플랫폼인 ‘씽플러그’와 인텔의 에디슨보드를 활용, 아마존의 주문결제 서비스인 ‘대시 버튼’과 같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프로토타입 개발 경쟁을 벌이게 된다.

참가 신청은 SK텔레콤 ‘T디벨로퍼스’ 홈페이지에서 2월10일까지 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15개팀 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씽플러그’, ‘T API’ 등 대회 기간에 활용할 수 있는 SK텔레콤의 IoT 기술에 대한 사전 학습 기회를 제공받는다.

네트워크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개발자들이 모바일 측위 및 문자 발송, 모바일 결제 등 통신을 활용한 실생활 편의 기능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보다 실용적인 제품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은 “인텔은 데이터를 생산하는 디바이스, 데이터 전송 및 분석, 데이터 센터에 이르기까지 IoT의 전 영역을 아우르는 솔루션을 가지고 있으며, IoT로 만들어갈 미래를 앞당기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로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발굴 돼 국내 IoT생태계가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진성 SK텔레콤 종합기술원장은 “이번 대회가 IoT 영역에서 혁신적인 제품이 탄생할 수 있는 기회의 장(場)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씽플러그와 같은 IoT 표준화 플랫폼의 저변을 더욱 확대 해 IoT 생태계의 다양한 구성원들과 함께 고객 생활가치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