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지역사회 사랑나눔 모금방송
상태바
티브로드, 지역사회 사랑나눔 모금방송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01.2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티브로드는 지역기반의 사업자로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나눔 온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티브로드는 지난해 말 서울과 경기에서 지역시민 단체들과 총 5건의 모금방송을 진행했고, 약 5억3000만원의 모금액을 독거노인, 장애인, 차상위 계층 등 어려운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올해 첫 모금방송으로 티브로드 강서방송은 지난 21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와 공동으로 ‘위기 가정에 희망을’ 나눔 릴레이 특별 모금방송을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총 2시간 동안 진행했다.

당일 행사장에는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인 나승연 평창올림픽 유치위원회 대변인과 개그맨 심현섭씨가 재능기부로 모금방송에 출연했으며,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에 지역 단체들의 현물 전달과 시민들의 거리 모금도 함께 이뤄졌다.

또 국악소녀 송소희, 카운터 테너 문지훈, 트로트 가수 소명, 소유찬 등의 출연해서 모금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시민들과 함께 따뜻한 이웃 나눔을 호흡했다.

더불어 이날 마련된 전체 모금액 3억800여만원은 지역 사회의 홀몸 노인, 청소년 가장, 다문화가정 등을 돕기 위한 구호품을 마련하고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의료비, 교육비 등으로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26일에는 강서구에 위치한 우장홀에서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방송을 진행했다.

당일 행사는 티브로드 강서방송과 서울특별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서구청이 공동으로 주관한 행사로 지역 내 기관 및 단체, 소재지 기업, 학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모금방송에 참여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이웃사랑의 온도를 높였다.

티브로드 강서방송의 방송권역인 강서구 소재의 어려운 이웃들의 사연을 방송에 소개하고 지역 시민들이 모금방송에 참여하게 된 사연 또한 함께 릴레이 방식으로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외에 지역사회 각계 각층의 시민들이 보다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강서구립합창단과 밴드 나잇어클락 등의 문화공연과 병신년 새해맞이 대형 윷놀이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행사 모금액과 지역 단체 및 기업 등의 기부금 총 1억여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액 강서구에 지정 기부되고, 지역 내 장애인, 독거노인, 차상위 계층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과 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재필 티브로드 대표는 “티브로드는 이번 서울지역 내 모금방송을 통한 수익금 총 4억여원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함과 동시에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