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넷, ‘티코인’ 앱 서비스 출시
상태바
티모넷, ‘티코인’ 앱 서비스 출시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01.2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티모넷이 카드 포인트, 상품권 등을 ‘티코인’으로 전환해 교통카드 ‘티머니’나 스마트폰 ‘모바일 티머니’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티코인 앱을 출시했다. 사진=PR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티모넷은 카드 포인트, 상품권 등을 ‘티코인’으로 전환해 교통카드 ‘티머니’나 스마트폰 ‘모바일 티머니’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티코인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티코인은 신용카드를 비롯해 각종 포인트 카드에 적립돼 있지만 사용하지 않고 방치하고 있는 각종 카드 포인트 등을 일정 수수료를 내고 티코인으로 전환한 후 자신이 사용하는 플라스틱 티머니나 스마트폰 모바일 티머니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앱이다.

이 앱을 이용하면 현금을 내고 교통카드 ‘티머니’나 ‘모바일 티머니’를 충전하지 않아도 일상생활에서 쌓이는 포인트를 티코인으로 전환 후 티머니로 충전할 수 있다.

교통비는 물론 편의점, 대형마트, 카페, 패스트푸드 등 오프라인에서부터 11번가, G마켓, 알라딘, T스토어, 인터파크, 교보문고, 넥슨 등 온라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티코인으로 전환이 가능한 포인트는 해피머니 상품권, 문화상품권, 신한카드 포인트, KB카드 포인트, BC 탑포인트, 하나외환 포인트 등이며 향후 다양한 포인트가 추가될 예정이다.

박진우 티모넷 대표는 “사용하지 않아 자동 소멸되는 신용카드 포인트가 연간 1000억에 달한다”며 “이 포인트들을 날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사용하는 ‘티머니’나 ‘모바일 티머니’로 전환 할 수 있는 국민형 서비스인 만큼, 소멸되는 포인트가 생기지 않도록 전환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