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연간 한도없이 충전치료 '하얀미소 치아보험'
상태바
한화손보, 연간 한도없이 충전치료 '하얀미소 치아보험'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6.01.2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출시…고비용 치과치료에 대한 가계 부담을 줄여
▲ 한화손해보험은 고비용 치과치료에 대한 가계 부담을 줄이고 의료보험 사각지대에 있는 치아의 건강보호를 위해 ‘ 무배당 하얀미소 치아보험’을 개발, 새로 시판하고 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제공

[매일일보 이경민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지난 2일 부터 판매 중인 ‘하얀미소 치아보험(무배당)’이 폭 넓은 보장혜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상품은 보철치료를 더 크고 든든하게 보장함은 물론 치수치료(신경치료)까지 보장하는 치아보험으로, 치아보철 치료비 및 치아보존 치료비 지원·니즈에 따른 갱신/비갱신형 선택 가능·연간 한도 없이 보장하는 충전치료·중도인출이 가능하여 치아관리 자금으로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우선 그동안 큰 돈 때문에 망설였던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보철치료를 최대 150만원까지 보장해(고급 플랜가입시) 보장내용을 확대했다.

자주 받는 보존 및 충전치료에 대해서도 연간 한도에 관계없이(단, 크라운은 연 3개한도) 치아 당 최대 20만원까지 치료비 지원을 하고 일반적인 신경치료인 치수치료에 대해서도 영구치에 대한 진단확정 후, 치료를 받은 경우 치아 당 2만원까지 보장을 해준다.

또한 적립부분 해지환급금과 보통약관의 해지환급금 중 작은 금액의 80% 한도 내에서 중도인출이 가능해 치아관리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 상품은 계약자의 니즈에 따라 갱신과 비갱신으로 선택이 가능하고 가입연령은 최저 만 15세부터 만 55세까지이며, 납입기간은 전기납, 5년부터 5년 단위로 20년까지, 보험기간은 연만기, 65세 만기로 설계할 수 있다.

임동일 한화손해보험 상품업무팀장은 “치과치료는 국민건강보험 적용 항목이 22.4%에 불과하고 실손의료보험에서도 대부분 보장이 안 됨에 따라 가계의료비 부담을 키우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라며 “‘하얀미소 치아보험(무배당)’은 이러한 고비용 치과치료에 대한 가계 부담을 줄이고 의료보험 보장의 사각지대에 있는 치아건강을 위해 설계된 상품”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