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All100플랜 2016년 겨울호’발행
상태바
농협은행, ‘All100플랜 2016년 겨울호’발행
  • 이수빈 기자
  • 승인 2016.01.0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등 새로운 은퇴준비 전략 분석

[매일일보 이수빈 기자] NH농협은행은 5일 고객의 노후설계를 돕는 은퇴 정보 간행물인 ‘All100플랜 2016년 겨울호’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All100플랜’ 간행물은 매 분기 발행되며 고객 은퇴설계를 돕기 위해 은퇴자금 준비에 필요한 금융상품과 은퇴준비 전략 등을 포함한다.

이와 함께 이 책자에는 가족관계, 건강, 여행 등 비재무적 정보도 함께 구성되어 전 연령층의 은퇴준비를 돕는다.

이번 겨울호에서는 ‘2016년 주목해야 할 은퇴준비 전략’을 주제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와 해외주식 전용투자펀드의 가입자격과 투자전략에 대해 분석한 내용이 포함됐다.

더불어 늘어나는 의료비를 대비하는 방법과 임금피크제 도입에 따른 퇴직연금 활용방안도 담고 있다.

또한 미국 금리인상에 따른 증권시장과 부동산시장, 보험시장을 분석한 ‘기준금리 변화로 본 2016년 재테크 시장 전망’, 은퇴 후 도시를 벗어나 귀농귀촌을 한 은퇴자들의 생활을 소개한 ‘귀농 후 생활비 걱정 없이 사는 비법’을 기획물로 실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새해에는 경제 및 인구·금융제도 등 사회 전반에서 다양한 변화가 예상된다” 며 “특히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와 해외주식 전용투자펀드가 도입되므로 그에 맞는 새로운 은퇴준비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All100플랜 2016년 겨울호’는 농협은행 전국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