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총리 '인천신항 방문 화물현황 시찰
상태바
황교안 총리 '인천신항 방문 화물현황 시찰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6.01.0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오후 인천신항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을 방문한 황교안 국무총리가 연초에도 최일선 수출 현장에서 묵묵히 땀 흘리고 있는 터미널 현장 근무자들에게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일해달라며 격려하고 있다.<사진 인천항만공사 제공>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황교안 국무총리가 휴일인 3일 대중국 관문항으로 도약하는 인천신항을 방문해 무역 1조달러 재달성을 위해 수출지원에 정책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새해 첫 행보로 인천신항을 방문한 황 총리는 인천신항 선광컨테이너터미널(SNCT)을 찾아 홍보관을 둘러본 뒤 인천신항 개발현황과 선광터미널 수출·입 화물 운영현황을 보고 받았다.

황 총리는 대한민국의 수출 동력을 살리는데 있어 인천신항의 역할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한·중, 한·베트남 FTA로 열릴 기회를 인천 신항이 잘 살려 수출을 활성화하고 우리 경제가 재도약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대한 애써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인천항이 세계 유수의 항만과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는 모범적인 항만이 될 수 있도록 정부도 인천신항 개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 붙였다.

이어 황 총리는 인천신항의 개발현황과 수출입화물 운영현황 등을 보고 받은 뒤 연휴 기간에도 수출화물 선적작업에 종사하고 있는 항만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새해 덕망을 나눴다.

특히 황 총리는 원격제어실에서 무인자동화시스템으로 운영되는 SNCT를 살펴본 뒤 크레인기사 등과 환담을 나누고 기념촬영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