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인 구리시장 권한대행, "혁신과 개혁, 청렴" 강조
상태바
이성인 구리시장 권한대행, "혁신과 개혁, 청렴" 강조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6.01.0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4일 오전 9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개쵀했다.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이성인 구리시장 권한대행은 4일 구리시 시무식에서 공직사회의 '청렴'과 '혁신과 변화 개혁'를 강조하고 구리시의 주인으로서의 혼신의 힘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권한대행은 "구리시는 한해 어려운 일이 많았지만 묵묵히 최선을 다한 결과 다양한 분야에서 값진 성취를 했다"며 모든 직원에게 '수고 많으셨습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특히 이 권한대행은 직원들에게 "실수를 두려워 하지말고 업무를 추진하라"고 적극적인 자세를 당부했다.

이 권한대행은 전 직원들이 참석한 시무식에서 변화의 시대의 공무원상에 대해 3가지를 당부했다.

첫째는 혁신과 변화 개혁의 정신으로 휘발유 자동차 시대를 지나 전기자동차 시대의 전망을 얘기했다. 특히 혁신을 통한 경쟁력으로 행정도 정부의 플랫폼 3.0시대의 공유와 개방으로 '괴짜의식'에 동승하자고 요구했다.

둘째는 공직사회의 '청렴'을 강조했다. 오는 9월에 시행될 김영란법은 일제변화로 획기적인 사건이라고 밝히고 싱가포르 공무원의 '청렴'을 특별히 강조했다.

셋째는 자랑스런 구리시청 공무원으로 '편가르기'가 아닌 구리시 창조를 위해 전문직업조직으로서 성숙되고 안착된 '구리시 주인'으로서의 확고한 의식을 주문했다.

이성인 권한대행은 "오는 4.13 총선과 보궐선거의 선거에 대해 주의를 당부하고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엄정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구리시가 경기도시군종합평가에서 1위를 차지해 경기도지사로부터 상을 수상했다. (김용직 인사조직팀장과 이성인 구리시장 권한대행)

한편 이날 구리시는 경기도시군종합시군평가 1위에 대해 경기도지사로부터 수상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