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경남도 공무원 ‘청렴통장’ 패키지 판매
상태바
경남은행, 경남도 공무원 ‘청렴통장’ 패키지 판매
  • 이아량 기자
  • 승인 2015.12.0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통장·청렴정기예금·청렴적금 3종 구성

[매일일보 이아량 기자] BNK금융그룹 경남은행은 경상남도 공무원 청렴통장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청렴통장 패키지는 공직사회 내 청렴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달 17일 경남도와 맺은 ‘공무원 청렴 마일리지 출연 협약’에 따른 것이다.

이 패키지는 지역 서민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청렴마일리지가 적립·부여되며, 경남도 공무원 청렴통장·청렴정기예금·청렴적금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경남도 공무원 청렴통장’은 기존 공직자우대통장의 혜택에 마일리지 서비스, 예·적금우대이율, 네이밍서비스가 제공된다. ‘경남도 공무원 청렴정기예금’과 ‘청렴 적금’은 네이밍서비스 외에 경남은행에서 판매액 연간 평균 잔액의 0.1%를 기부금으로 출연한다. 청렴통장 패키지 가입은 경남도와 산하기관 공무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청렴정기예금 계약기간은 1년 이상 2년 이내로, 가입금액은 500만원 이상이다. 기본이율은 만기일시지급식과 월이자지급식 각각 계약기간별(1·3·6·9개월, 1년이상, 2년)로 차등 적용된다.

청렴적금은 1년 이상 3년 이내 월 단위로 월 5만원 이상 정기적립식으로 가입하면 된다. 기본이율은 계약기간별(1년, 2년, 3년 이상)로 차등 적용된다.

경남은행 마케팅기획부 관계자는 “경남도의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의지에 부응해 출시하게 됐다”며 “공익실현과 지역 상생에 기여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