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당 김천식 총재, 정치개혁 내용 2차 추가공약 발표
상태바
국민행복당 김천식 총재, 정치개혁 내용 2차 추가공약 발표
  • 이창원 기자
  • 승인 2015.11.1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국민선언, 5선제한·지자체 감사기능 강화·애국수당 상향 조정 등
국민행복당 김천식 총재가 18일 여의도 당사에서 대국민선언을 통해 2차 추가 공약사항을 발표했다. 사진제공=국민행복당.

[매일일보 이창원 기자] 국민행복당 김천식 총재가 정치 개혁 내용들을 담은 2차 추가 공약을 밝혔다.

김 총재는 18일 여의도에 위치한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회의원은 제 밥그릇 챙기기에 바쁘고, 민생은 나 몰라라 하고 , 이렇게 해서야 어떻게 국민이 뽑은 선량이라 할 수가 있겠냐”면서 지난 10월 15일 1차 공약 발표에 이어 2차 추가 공약을 발표했다.

2차 추가 공약 내용은 △국회의원 선수 5선 제한 △지방자치단체 감사조직 감사기능 강화 △중소기업 육성 정책적 대응 방안 강구 △국가를 위한 참전 용사에 대한 애국수당 50만원 이상 상향조정 △기술·과학 분야 집중 투자 △자영업자에 대한 법적 조치 최대한 완화 △제3금융 도덕적 해이 방지 대책 강구 등이다.

한편 김 총재는 지난달 15일 대국민선언을 통해 △국가직 4급 서기관 이상·지방직 5급 사무관 이상 공무원 및 이에 준하는 준 공무원에 대한 직무상 범법행위 소멸시효 삭제 △국고 환수액의 30%이하의 내부고발 포상금·완벽한 신분보장·진급 등을 통한 내부고발 문화 강화 △청와대의 세종시 이전 △대법원장 민선 선출 △전국지방자치단체 의원 무보수 추진 △종교 장관을 신설 △법인세 차등화 △세 번째 아이 양육비용 총 1억원 지원 △애국투사 및 6.25 참전 용사들의 충혼탑 및 위령탑 설치 등을 내용으로 한 1차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