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영등보건진료소 신축 준공식 개최
상태바
보성군, 영등보건진료소 신축 준공식 개최
  • 이채영 기자
  • 승인 2015.11.1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성군,벌교 영등보건진료소 신축준공식 개최 모습

[매일일보 이채영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은 17일 관내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어촌의료서비스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신축한 ‘영등보건진료소 신축 준공’ 기념행사를 가졌다.

기존 영등보건진료소는 지난 1988년도 신축 건물로서 협소하고 노후화 등 열악한 환경 속에서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료서비스 욕구에 적절히 부응하지 못하였다.

이번에 신축된 건물은 올해 6월에 착공하고 5개월간에 걸쳐 사업비 2억 3천여만원을 들여 285㎡의 부지에 연면적 100.24㎡ 규모의 현대식 건물이다.

특히 진료실, 건강증진실, 환자대기실 등 충분한 진료공간을 확보하고, 건강증진실에는 다양한 건강증진 장비를 갖추어 진료기능뿐 아니라 지역주민의 체력 증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부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주민 여러분의 협조로 훌륭한 시설을 갖춘 보건진료소를 신축할 수 있었다”며 “마을 사랑방처럼 앞으로 잘 이용하셔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에서는 이번 영등보건진료소의 준공으로 관내 14개소 보건진료소 모두를 신축 완료하여 쾌적하고 안락한 시설에서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등 지역주민의 곁에서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