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돌아서서 후회하지 않는 대화법
상태바
[신간] 돌아서서 후회하지 않는 대화법
  • 김경탁 기자
  • 승인 2015.11.12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럴 때는 무슨 말을 어떻게 해야 하지?” “아뿔싸, 그때 그랬으면 안 됐어! 아, 억울해서 잠이 안 온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눈을 바라보지 않는) 보지 않는 놈, (경청하지 않는) 듣지 않는 놈, (침묵만 하는) 말하지 않는 놈을 만나게 된다. 이때 우리는 말문이 막히는 것은 물론, 화병까지 유발되는 경우가 있다. 

돌아서서 후회하지 않고 싶고, 낮에 할 말 못하고 서 있던 자신의 모습이 불현듯 생각나 더 이상 이불을 걷어차고 싶지 않은 이들에게 권한다. 이 책을 그대로 따라 하게 되면 누구나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고, 비즈니스에서도 고객을 효과적으로 설득할 수 있을 것이다. 

제1장에서는 ‘대화의 신이 되는 법은 간단하다’를 주제로 주도형/ 안정형/사교형/신중형인 사람 설득법, 공통점 찾기의 중요성, Yes, But 화법, 니즈(Needs) 파악 방법 등에 대해, 제2장에서는 ‘돌아서서 후회하지 않는 대화법’을 주제로 대화의 목적 명확화 방법, 지루한 사람 물리치는 요령, 자아존중감 제고 방법, 효과적인 거절법, 실수를 수습하는 방법 등을 기술했다.

제3장에서는 ‘호감도를 높여주는 대화법’을 주제로 칭찬의 기술, 긍정적인 말의 중요성, 언쟁하지 않고 대화하는 방법, 경청의 기술, 교양 있게 말하는 방법 등에 대하여 기술했고, 제4장에서는 ‘유쾌하게 이기는 대화법’을 주제로 손익감정을 활용한 호소방법, 논리적 사고와 가치귀착, 비유를 활용하는 방법, 권위자 행세하기, 반론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방법 등이 나온다.

제5장에서는 ‘사람을 얻는 마법의 대화법’을 주제로 맞장구치는 방법, 동조성의 원리, 효과적으로 대화를 끊는 방법, 긍정적 피드백 (칭찬), 발전적 피드백 방법 등에 대해 기술했으며, 제6장에서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말하기 습관’을 주제로 초두효과, 후광효과, 질문 스킬, 첫인상의 중요성, 위기의식 조성방법, 간헐적 강화 방법 등을 기술하였다. 

박봉수 지음. 도서출판 무한. 292페이지. 1만3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