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2회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상태바
동부, 2회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5.11.0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동부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은 서비스분야 기업의 서비스수준과 개선성과를 평가해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에 대해 정부가 서비스품질을 인증하는 공신력 있는 제도로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서류심사와 현장평가, 고객평가, 암행평가 등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서비스품질이 우수한 기업에게 수여한다.

동부는 지난 2012년 인증을 받은 이후에도 국제 품질 표준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품질 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대고객 IT서비스 제공에 대한 관리 표준인 ITSM/ISO20000 체계를 운영해왔다.

더불어 이를 통한 고객만족 실현을 위한 CS전략을 수립하는 등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회사 전반의 제도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올해 재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재인증은 동부가 지난해 재무구조 개선 및 사업구조 재편을 추진했던 와중에도 서비스 수준 관리 및 개선 수행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도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동부 관계자는 “IT서비스업에서의 서비스품질은 회사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로, 이번 재인증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전 임직원이 현장 맞춤형 개선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앞으로도 대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대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