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모바일, ‘밴드’ 데스크톱 버전 출시
상태바
캠프모바일, ‘밴드’ 데스크톱 버전 출시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5.11.0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캠프모바일은 이용자가 PC웹 환경에서 그룹형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밴드’를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경험(UX)을 개편하고 PC 메신저 형태의 데스크톱 버전을 새롭게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캠프모바일은 밴드가 지인기반 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업무용으로 활용하거나, 대규모 행사의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등 동일한 목표나 성격에 따라 모인 그룹별 커뮤니티 서비스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사용성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밴드 PC 버전은 지난 9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순 이용자는 35%, 페이지뷰 112%, 총 체류시간은 62%까지 증가하는 등 활발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캠프모바일은 이번 개편을 통해 PC웹버전에서도 밴드 검색 기능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이 다양한 추천 밴드를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윈도우와 맥 OS 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PC 메신저 형태의 데스크톱 버전도 새롭게 제공한다.

데스크톱 버전은 온라인을 통해 PC에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으며, 밴드 데스크톱 버전을 설치하면 이용자들이 채팅이나 댓글 등을 더욱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밴드 또는 채팅방 바로가기 기능을 지원하는 등 이번 개편을 통해 PC에서도 더욱 편리하게 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