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당원자격 전수조사 착수
상태바
與, 당원자격 전수조사 착수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5.10.2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임당원, 경선에서 투표권 행사
당협 현역의원 홍보수단 악용 지적도

[매일일보] 새누리당이 총선을 앞두고 당원 자격을 가리기 위한 전수조사에 착수했다.

6개월 이상 당비를 낸 책임당원은 시당에서, 최근 모집한 당원은 일선 당협위원회에서 조사하는 방식이다.

부산지역 새누리당 책임당원은 1만6800여명이며, 일반 당원은 10만2894명이다.

책임당원이 되면 여론조사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경선에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총선 출마 희망자들은 자신에게 우호적인 지역 주민들을 당원으로 가입시켰다.

후보자마다 적게는 수백명에서 많게는 수천명씩 ‘우군’을 확보해 그 정보를 시당에 제출한 것이다.

도전자들은 당협위원회의 당원 전수조사가 현역 의원과 현역 당협위원장의 인지도를 높이는 수단으로 악용되고 있다고 반발하고 있다.

경선에 대비해 1000여명의 당원을 모집한 한 총선 출마 예정자는 “당협위원회에서 지역 당원의 정보를 이용해 전수조사라는 이유로 현역 의원을 홍보하는 수단으로 악용하고 있다”며 “이는 어렵게 당원을 모집한 도전자들에게 너무 불공정하다”고 말했다.

도전자들이 애써 확보한 ‘우군’의 정보가 시당을 거쳐 일선 당협위원회로 전달돼 현역 의원의 선거운동에 활용되고 있다는 주장이다.

새누리당 부산시당 관계자는 28일 “총선을 앞두고 당원들이 늘어나 10만명이 넘는 상황에서 시당에서 이들에게 일일이 전화를 걸어 조사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