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해킹의혹 현장검증 무산
상태바
국정원 해킹의혹 현장검증 무산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5.10.1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 로그파일 등 30개 자료 제출불가 고집

[매일일보] 국회 정보위원회 야당 간사 새정치민주연합 신경민 의원은 당초 오는 21일 예정된 정보위의 국정원 ‘휴대전화 해킹 의혹’에 대한 현장검증이 무산됐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15일 정책조정회의에서 “국정원은 로그파일 등 30개 자료를 내놓지 않고 있으며 그 중 핵심 로그파일은 ‘절대 제출불가’를 고집하고 있다. 대동(하기로 한) 전문가에 대한 로그파일 제출 절대불가 입장도 최종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 현장검증은 의미가 없다”며 “국정원이 내준 자료 보려고 사나흘 신원조사 받는데 (이는) 정치적 의도이고 탄압행위다. 이벤트 하러 국정원에 가는 게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제대로 된 현장검증을 위해 필요하다고 주장해온 로그파일 제출 및 충분한 전문가 검증 등에 대한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자칫 국정원에 ‘면죄부’만 줄 수 있는 현장검증이 될 수 있다고 우려, 이에 응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보인다.

신 의원은 또 그동안 정보위 여야 간사가 함께해온 언론 브리핑을 앞으로 따로 하겠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해킹 사건 당시 여당 쪽에서 브리핑하지 않기로 합의했지만, 며칠 뒤 여당 관계자 입을 통해 브리핑 되고 보도됐다”며 “도저히 믿을 수 없는 브리핑에 대해 합의는 하되 여야 간사가 따로 브리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