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강동원에 의원직 사퇴·野에 '출당조치' 요구
상태바
與, 강동원에 의원직 사퇴·野에 '출당조치' 요구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5.10.1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의원총회서 '강동원 규탄 결의문' 채택

野, 강 의원 출당 요구는 정략적인 주장이라며 거부

 

새누리당은 15일 2012년 대통령선거 개표조작 의혹을 제기한 새정치민주연합 강동원 의원을 규탄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의원총회에서 채택한 '대선 불복 망언 강동원 의원 규탄결의문'에서 "강 의원의 발언은 대통령과 정권의 정통성을 훼손하고 헌정 질서를 문란시키며 허위 사실로 국론 분열을 책동하는 범죄 행위"라고 비난했다.

또 "강 의원의 '개표 부정', '부정 선거' 발언은 대한민국 대통령과 선관위, 국민에 대한 철저한 모독과 명예훼손 행위"라며 "강 의원과 새정치연합은 이에 상응하는 책임을 반드시 져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이어 강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국민에게 사과하고 의원직에서 스스로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또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에 대해서는 ▲사과와 공식 의견 표명 ▲강 의원 출당 ▲의원직 제명 협조 등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은 강 의원에 대한 출당과 의원직 사퇴 요구를 거부했다. 문재인 대표는 이날 청년경제 구상과 관련, 성북구 정릉동을 찾은 자리에서 기자들로부터 강 의원에 대한 질문을 받고 "우리 사회 일각에서 불거진 의혹을 좀 제기했다고 출당과 제명을 시켜달라고 요구하는 것은 정략적인 주장"이라고 말했다.

문 대표는 "지난 대선에 대한 우리 당의 입장은 (부정투표가 아니라는 것으로) 정립돼 있는 것이고, 전혀 변함이 없다"고 전제한 후 "다만 (강 의원의 발언은) 지난 대선 후 우리 사회 일각에 지금까지 강력하게 남아있고, 일각에서 제기됐던 의혹들이고, 이 의혹이 아직 다 해소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앞서 새정치민주연합은 강 의원을 국회 운영위원직에서 사임하도록 결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