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정위 대국민 사과문, “국민께 송구”
상태바
획정위 대국민 사과문, “국민께 송구”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5.10.1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년 “국회, 정치적 결단을 발휘해야”
▲ 김대년 선거구획정위원장이 13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마친 뒤 고개숙여 인사를 하고 있다. 내년 4·13 총선 선거구 획정안의 국회 제출 법정시한을 넘긴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는 13일 법정시한을 준수하지 못한 것과 관련,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해 송구하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신재호 기자] 내년 4·13 총선 선거구 획정안의 국회 제출 법정시한을 넘긴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는 13일 법정시한을 준수하지 못한 것과 관련해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해 송구하다고 밝혔다.

중앙선관위 사무차장을 겸하고 있는 김대년 획정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발표한 획정위 명의의 ‘대국민 사과문’ 성명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획정위는 성명에서 “획정위가 획정안을 국회에 제출해야할 법정기한인 10월 13일까지 그 소임을 다하지 못한 데 대하여 안타까운 심정으로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죄송하게도 우리 위원회는 국민의 여망을 담아내지 못했다”고 밝혔다.

획정위는 “선거구획정을 위한 인구산정기준일과 지역선거구수의 범위를 결정했지만, 어떠한 상황에서든 합리적 안을 도출해야 할 획정위원회가 위원 간 의견 불일치에 따라 합의점을 찾아내기에는 한계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치개혁이 나아갈 길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해야 할 역할을 다하지 못한 데 대하여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송구함을 표한다”고 거듭 사과했다.

획정위는 특히 “비록 선거구획정위가 법정기한을 지키지 못하였지만, 내년 국회의원 선거가 차질 없이 치러지도록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가 정치적 결단을 발휘해 주기를 국민과 함께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