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노동개혁은 강성귀족노조 억제에 중점 둬야"
상태바
홍준표 "노동개혁은 강성귀족노조 억제에 중점 둬야"
  • 박동욱 기자
  • 승인 2015.09.1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동욱 기자]홍준표 경남도지사는 18일 "노동개혁의 본질은 노동생산성 제고와 강성귀족노조의 떼쓰기 노동운동을 억제하는 데 있다"고 밝혔다.

홍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최근 정부의 노동개혁과 관련, 이같이 언급한 뒤 "정부의 노동개혁이 이것에 중점을 두고 이루어져야 대한민국의 미래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1950년대 디트로이트는 인구 180만의 대도시로 미국 자동차공업의 중심지였다. 시민소득도 미국에서 최상위 부자도시였고 세계의 선망을 한몸에 받은 축복된 도시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런 디트로이트가 2013년 185억 달러(21조원) 채무를 갚지 못해 파산했고 도시범죄율 미국 1위, 시민소득 1만5000달러로 전락하고 인구는 70만명으로 감소해 도심빌딩은 텅텅 빈 유령 도시로 변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강성귀족노조인 자동차노조의 강경투쟁으로 공장은 멕시코 등지로 모두 이전했고 도시 제조업은 하나도 남지 않은 텅 빈 도시가 돼버렸다"면서 "최근 파산한 그리스도 좌파정권의 퍼주기식 복지와 강성귀족노조의 투쟁으로 공장이 모두 떠나 텅 빈 그리스가 돼 나라가 망해버렸다"고 주장했다.

홍 지사는 "한국도 기업이 글로벌화되어 강성귀족노조가 판치는 이 나라를 떠나 해외에 생산기지를 확대하는 경향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우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