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2배 더 발효한 ‘1년숙성 발효양조간장’ 출시
상태바
청정원, 2배 더 발효한 ‘1년숙성 발효양조간장’ 출시
  • 박예슬 기자
  • 승인 2015.09.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정원의 '햇살담은 자연양조간장' 제품. 사진=대상 제공

[매일일보 박예슬 기자] 대상㈜ 청정원은 ‘햇살담은 간장’ 브랜드를 리뉴얼해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이고 있다.

1997년 ‘햇살담은’ 브랜드를 선보인 후 18년 만에 처음으로 이루어지는 브랜드 리뉴얼로, 제품명에 ‘발효’를 넣어 제대로 자연숙성발효시킨 제품만을 생산하고 있는 발효 전문기업의 정통성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리뉴얼과 함께 자연숙성발효 기간을 2배로 늘린 1년 숙성 간장 제품도 본격적으로 출시했다.

실제로 대상은 ‘햇살담은’이라는 간장 브랜드 런칭 이후 지금까지 고집스럽게 100% 자연 숙성 간장만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느림의 미학을 담은 전통 간장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기존 시판 제품보다 숙성기간을 2배로 늘린 1년 숙성 제품을 본격적으로 선보이게 됐다.

또한 간장 주요 라인의 제품명에 ‘발효’를 넣어 자연숙성발효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표출했다. 이에 따라 기존의 ‘햇살담은 양조간장’은 ‘햇살담은 발효양조간장’으로, ‘햇살담은 진간장’은 ‘햇살담은 발효진간장’으로 제품명이 바뀌었다.

이와 함께 최적의 숙성 환경에 대한 연구를 통해 보다 깊고 부드러운 발효간장의 맛을 완성했다. 또한 장류 대표 기업답게 업계 최초로 수입 종균이 아닌,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자체 생산한 발효종균을 제품에 적용해 우리 입맛에 맞는 최상의 장맛을 구현해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광회 청정원 간장 담당 상무는 “우리 전통 간장은 자연재료와 기다림을 통해 만들어지는 진정한 슬로우 푸드”라며 “발효식품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 온 발효의 명가답게 앞으로도 전통을 그대로 담은 자연 발효 간장만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주력 제품인 발효양조간장 외에 양조간장에 감칠맛을 더한 ‘발효진간장’을 비롯, 전라도 명가 비법인 쇠고기 육장과 어장으로 맛을 낸 ‘명품 발효진간장’, 진간장에 청정원이 세계최초로 개발한 참깨 생장을 넣어 고소한 맛이 특징인 ‘명품 발효진간장’ 등 프리미엄 진간장, ‘맛있게 염도낮춘 발효진간장’ 등 웰빙프리미엄 간장과 같은 다양한 청정원의 발효간장을 100% 자연숙성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대상㈜ 청정원은 한정 생산으로 5년 숙성 프리미엄 간장을 선보이고 있으며, 10년 숙성 간장 출시도 준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