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역사 인정 않는건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는 것"
상태바
朴대통령 "역사 인정 않는건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는 것"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5.09.0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민일보와 방중 전 서면인터뷰…"올바른 역사인식 전제돼야 과거 상처 치유"

[매일일보]박근혜 대통령은 4일 "역사는 유구히 흘러 영원히 남는 것이라서 그것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것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것이나 다름없으며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을 방문중인 박 대통령은 이날 발행된 중국 인민일보와의 서면인터뷰에서 "현재 동북아에서 벌어지고 있는 각종 갈등과 대립을 평화와 협력의 질서로 만들기 위해서는 역내 국가간 올바른 역사인식을 토대로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려는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특히 "이것이 전제될 때 과거 역사가 남긴 상처가 치유되고 극복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또 "올해는 중국 인민 항일(抗日)전쟁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일뿐 아니라 우리 대한민국도 광복 70주년과 분단 70주년이라는 상징적인 해라서 서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중국 공산당의 대표적 기관지인 인민일보와의 이번 인터뷰는 박 대통령의 방중 전에 진행됐다.

박 대통령이 '올바른 역사인식'을 강조한 것은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비롯해 과거사 문제와 관련한 일본의 태도 변화를 우회적으로 촉구한 것으로 분석된다. 우리 정부는 일본에 "올바른 역사 인식을 토대로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 여정에 동참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