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국내 최고 권위 물환경지킴이상 수상
상태바
경기도, 국내 최고 권위 물환경지킴이상 수상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5.08.25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 수상은 경기도 수자원본부가 처음 물환경 교육성과

[매일일보] 경기도 수자원본부는 물 환경 분야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물환경학회로부터 2015년도 물 환경지킴이상 수상자로 선정돼 일산 킨텍스에서 27일 열리는 한국물환경학회 정기총회에서 수상한다고 25일 밝혔다.

물 환경지킴이상은 2007년부터 물 환경 보호와 개선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있는 사람에게 수여해 온 상으로 그동안 개인에게만 시상했다. 기관이 물 환경지킴이상을 받는 것은 경기도 수자원본부가 처음이다.

한국물환경학회는 경기도 수자원본부의 팔당호 수질 관리 성과, 팔당호 상류와 하류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규제 합리화와 수질 개선 노력, 환경공영제, 샛강 살리기 등 현장 맞춤형 환경 개선 노력, 미래세대를 위한 찾아가는 물 환경 교육 실시 등을 선정 이유로 꼽았다.

지난 1989년 팔당상수원관리사무소에서 시작한 경기도 수자원본부는 2006년 팔당수질개선본부로 개편하면서 경기도 전 지역의 물 관리를 담당해 왔고 지난해 10월 현재의 경기도 수자원본부로 명칭을 변경했다.

한배수 경기도 수자원본부장은 “수도권 2,500만 주민의 생명수인 팔당호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 지난 시간들이 인정을 받게 돼 기쁘다”면서 “물 환경지킴이상 수상을 계기로 팔당호 수질 개선, 도내 물 관리 산업 육성 추진, 환경 규제의 합리적 개선 등 환경도 지키고, 지역도 발전하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물환경학회는 수질보전과 상하수도 등 물 환경 분야의 학술 발전과 기술개발을 위해서 지난 1985년 창립됐으며, 매년 학술발표회와 전문가 초청 강연회, 연구 장려와 우수 업적 표창, 학술 교류와 국제회의 논문 발표 사업을 하고 있으며, 환경부 등 66개 기관과 대학 교수 등 2,214명의 개인회원이 참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