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룡 "국민 체감형 금융개혁에 정책역량 동원"
상태바
임종룡 "국민 체감형 금융개혁에 정책역량 동원"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5.08.1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동준 기자]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17일 "올해 하반기에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금융개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정책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말했다.

임 위원장은 이날 간부회의에서 "금융회사 규제 완화 과정에서 국민과 기업의 재산을 안정적으로 키워주고 금융활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그야말로 국민이 피부로 느끼는 과제를 중점 발굴해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특히 "금융개혁 현장점검반을 현장지원단으로 상시화한 만큼 하반기에는 현장점검 대상을 금융회사에서 국민이나 기업 등 금융수요자들로 확대해 이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이날부터 금융개혁 현장지원단 가동을 시작했다.

은행·금융지주와 비은행, 금융투자, 보험 등 4개팀으로 구성된 현장지원단에는 금융위, 금감원, 각 금융협회 파견 직원이 참여해 금융현장 실태를 조사하고 금융 관행을 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임 위원장은 또 "국민이 체감하는 개혁을 위해 기관이나 업권 이해 관계자 및 노조 등과 소통 노력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위원회는 이달 안에 공·사연금 제도개선 방안 정책 세미나를, 내달 중에는 금융회사·핀테크기업 합동 워크숍을 열 예정이다.

12월에는 일반 국민의 금융개혁 현장 체감도를 평가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