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그룹 소셜미디어 ‘SSG블로그’ 오픈
상태바
신세계, 그룹 소셜미디어 ‘SSG블로그’ 오픈
  • 박예슬 기자
  • 승인 2015.08.11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블릿PC로 본 SSG블로그 화면. 사진=신세계 제공

[매일일보 박예슬 기자] 신세계그룹이 오는 12일 그룹의 첫 통합 소셜미디어 ‘SSG블로그’ 를 오픈하고 임직원 및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적극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SSG블로그는 그룹사 임직원들의 일상 속 이야기를 비롯, 최신 트렌드와 쇼핑뉴스 등을 글과 사진 및 영상 등의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소개한다.

특히 신세계그룹 임직원들의 감동 스토리를 다룬 ‘신세계라이프’, ‘신세계피플’ 과 그룹 사보를 웹진으로 만든 ‘My Shinsegae’ 등을 통해서 고객과 임직원간의 커뮤니케이션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패션, 뷰티, 푸드, 리빙, 여행, 문화 등의 각 분야 전문가들과 임직원들이 제안하는 최신 트렌드를 집중 소개해 ‘라이프스타일 선도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SSG블로그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조선호텔, 스타벅스,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 위드미, 신세계면세점, SSG닷컴 등 신세계그룹 주요 관계사의 최신 뉴스를 전달하고, 각 회사별 소셜미디어와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할 예정이다.

블로그는 기존 신세계그룹 홈페이지의 역할도 업그레이드해 맡게 된다.

그룹사별 회사 및 사업분야 소개, 중장기 계획인 비전2023과, 인재상, 연혁 및 상생사례, 사회공헌활동, 친환경경영활동 등 기존 그룹 홈페이지 에서 다뤘던 정보도 다룬다.

SSG블로그는 스마트폰 ,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최적의 화면 및 최상의 기능이 구현되도록 설계·제작됐다고 신세계 측은 밝혔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SSG블로그 오픈 축하 이벤트로 삼행시 또는 빈칸채우기 백일장 응모를 통해서 총 100명의 고객을 선정하여 ‘해피박스’를 증정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응모기간은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이며 삼행시의 시제 ‘신·세·계’, ‘이·마·트’, ‘S·S·G’ 중에서 하나를 골라 삼행시를 짓고 해당 페이지에 비밀 댓글로 남기거나 신세계그룹 블로그의 이름 여섯 글자를 비밀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오픈 이벤트 당첨 상품으로 증정되는 ‘해피박스’는 총 5가지 종류이며, 신세계그룹의 대표 브랜드 중에서 피코크, SSG푸드마켓, 더라이프, 일렉트로마트, 러빙홈의 인기상품을 5만원 상당으로 세트 구성하여 랜덤으로 증정한다.

박찬영 신세계그룹 커뮤니케이션총괄 부사장은 “소셜미디어가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각광받는 시대가 도래 했다”며 “SSG블로그 오픈으로 그동안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추구해온 신세계그룹이 4만6000여 명 임직원의 역량을 모아 최고의 콘텐츠 가치를 제공하고 소통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는 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