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여름철 낚시어선 합동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군산시, 여름철 낚시어선 합동안전점검 실시
  • 이창식 기자
  • 승인 2015.08.0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지도와 함께 교육ㆍ홍보 병행

[매일일보 이창식 기자] 군산시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낚시 어선 이용객 증가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예방을 위해  3일부터 24일까지 낚시어선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최근 낚시어선의 위반사례를 중심으로 구명부환ㆍ구명조끼 등 구명장비 비치여부, 통신기기ㆍ기관ㆍ소방설비 등의 작동상태, 전문교육 이수여부 및 안전매뉴얼 숙지여부 등이다.

안전점검은 해양경비안전서, 선박안전기술공단 어업정보통신국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낚시어선이 집중 운영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점검반을 편성하여 실시되며,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에서 지도하고 중대한 사항은 과태료 처분을 할 계획이다.

군산시는 낚시어선에서 위기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지난 3월 5일 낚시어선업자 135명을 대상으로 낚시전문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시관계자는 “낚시어선의 안전점검과 더불어 승객 및 승선자 전원 구명조끼 착용, 승선정원 및 승객준수사항 낚시 어선 내 게시, 승선정원초과 금지, 음주상태에서 낚시운항 금지, 출입항 신고철저 등 안전운항을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낚시어선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서는 정부의 노력과 함께 낚시인과 낚시어선업자의 안전의식이 높아져야 한다.”며, “점검 시 현장 지도와 함께 교육ㆍ홍보를 병행하여 낚시어선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한 낚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