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국토도시디자인대전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용인시 국토도시디자인대전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
  • 김길수 기자
  • 승인 2015.08.0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중앙시장 도시락카페 ‘머뭄’, 특별부문 우수사례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용인시는 2015 대한민국 국토도시디자인대전에서 용인중앙시장 도시락카페 ‘머뭄’으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용인중앙시장 머뭄카페 조성사업은 전통시장의 볼거리와 먹거리를 활용하고 낙후공간을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재탄생, 구도심 랜드마크를 조성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특별부문 ‘저이용 공간 및 건물의 재탄생’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또, 이용객 위주의 편의공간과 판매처 타워형 건축, 수여선 협궤열차의 흔적 등을 담은 디자인 컨셉이 주목받았다.

이 사업은 용인중앙시장 관광명소화 사업으로 문화관광과에서 추진, 도시디자인담당관 공공디자인팀에서 디자인을 총괄했으며 올해 2월 24일 개장, 용인중앙시장상인회가 주관해 운영하고 있다.

2015 대한민국 국토도시디자인대전은 국토교통부와 파이낸셜뉴스가 주최하고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가 주관, 일반부문과 특별부문 등 2개 부문에서 열렸으며 최근 5년 이내 준공된 시설이나 공간에 대해 창의성, 조화성, 지역성 등 디자인의 우수성을 엄정하게 심사했다.

시상식은 오는 8월 24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파크볼룸에서 열린다.

용인시는 2013 대한민국 국토도시디자인대전 국무총리상(용인아르피아),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대통령상, 2014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공공디자인부문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도시디자인 우수사례를 통한 도시경쟁력을 제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