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조정실 1차장 오균, 총리 비서실장 심오택 내정
상태바
국무조정실 1차장 오균, 총리 비서실장 심오택 내정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5.07.2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박근혜 대통령은 20일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에 오균 대통령비서실 국정과제 비서관을, 공석인 국무총리비서실장(차관급)에 심오택 국무조정실 국정운영실장(58)을 내정됐다.

오 국무1차장 내정자는 서울 태생으로 한국외대 법학과를 나와 서울대 행정학 석사, 미국 펜실베니아대 법학 석사를 취득했다. 행시 29회 출신으로 국무총리실 기획총괄정책관·사회총괄정책관·평가관리관, 국무조정실 외교안보심의관 등 총리실 주요직위를 역임했다.

오 내정자는 박근혜 정부 인수위 국정기획조정분과 전문위원으로 활동했으며, 박근혜 정부 출범과 함께 대통령비서실 국정과제 비서관을 역임했다. 오 내정자는 일처리가 창의적이고 꼼꼼한 것은 물론 현 정부의 국정과제에 대한 이해가 깊고, 친화력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 내정자는 오준 유엔대표부 한국 대사의 동생이다.

박 대통령은 또 국무총리 비서실장에 심오택 국무조정실 국정운영실장을 내정했다.

심 내정자는 행정고시 27회로, 국무조정실 사회조정실장, 국무총리실 사회통합실장, 정책분석평가실장, 총괄정책관 등을 두루 거쳤다. 특히 부드러운 리더십과 함께 업무지식이 해박하고 상황판단이 정확하다는 평이다.

심 비서실장 내정자는 전남 보성 출신으로 한국외국어대 무역학과를 졸업한 뒤 서울대 정책학 석사, 캐나다 토론토대 경영학·정치학 석사, 연세대 행정학 박사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