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남북공동위 내일 개최…대표단 명단 교환
상태바
개성공단 남북공동위 내일 개최…대표단 명단 교환
  • 장야곱 기자
  • 승인 2015.07.1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부 "개성공단 발전적 정상화 사안 폭넓게 협의"

[매일일보]남과 북은 오는 16일 개성공단 남북공동위원회 개최를 위해 대표단 명단을 교환했다고 통일부가 15일 밝혔다.

정준희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내일 남북은 개성공단 종합지원센터에서 개성공단 남북공동위원회 제6차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정 대변인은 "우리 측은 13일 이상민 통일부 남북협력지구 발전기획단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대표단 5명의 명단을 북측에 통보했다"며 "북측은 14일 박철수 중앙특구개발지도총국 부총국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대표단 5명의 명단을 우리측에 통보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회의에선 개성공단의 발전적 정상화와 관련돼 제기되는 사안들에 대해 폭넓게 협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작년 6월 제5차 회의 이후 1년1개월 만에 개최되는 이번 남북공동위에선 북한이 일방적으로 개정한 개성공단 노동규정과 함께 북한 근로자 최저임금 인상 문제 등이 논의될 것으로 알려졌다.

정 대변인은 "먼저 임금 문제가 내일 회의에서 종결됐으면 좋겠다"며 "우리는 임금뿐만 아니라 그동안 지연되거나 중단된 개성공단의 발전적 정상화를 위한 여러 가지 현안들이 같이 논의돼 모두 풀려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개성공단 남북공동위 남측 대표단은 16일 오전 6시40분 남북회담본부에 집결해 개성공단으로 출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