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수도본부 부평정수장, 건전 재정 운영 총력
상태바
인천상수도본부 부평정수장, 건전 재정 운영 총력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5.07.0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기별 예산절감 방안 토론회 열고 예산절감제도 발굴·시행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인천상수도사업본부 부평정수사업소가 예산절감을 통해 건전재정 운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8일 부평정수사업소에 따르면 분기별로 ‘자체 예산절감 방안 토론회’를 열어 경영혁신 및 예산절감에 집중하고 있다.

부평정수사업소는 올해를 ‘공기업 업무개선을 통한 사업효율성 제고의 해’로 정하고 분기별 토론회를 통해 일하는 방법 개선 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예산절감제도를 발굴해 시행하고 있다.

연말 예산절감 실적과 우수사례를 평가해 우수 직원에게는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토론회의 실효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올 상반기까지 열린 토론회에는 고압기동반 재활용 등 정수생산, 기계, 전기 등 4개 분야 총 16건에 5억7천만원의 예산절감 방안 및 업무개선 발표와 효과적인 실천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실시했다.

토론회 결과 제2정수 원수배관차단에 따른 누수발생량 감소, 스마트에너지 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취수 및 가압펌프의 효율적 펌프운전, 고압기동반 재활용 방안, 사무실 격등제 실시 등 전기비용 예산낭비 요인 감소로 약 3억7천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또한 정수약품 정량펌프 재활용, 배출수지 유입부 준설설비 구축 등 향후 예산절감방안을 마련했으며, 여과지 탁도계 배수관 설비 자체 개량으로 계측 값의 정확성과 신뢰성 확보에 기여하는 등 시민급수와 수질안전에 대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부평정수사업소는 토론회와 별개로 정수설비보전의 종합적인 시스템 확립을 위해 이원화 돼 있던 변전실, 수리반을 현 시대에 맞는 TPM으로 통합해 기존 수리반의 이미지 제고와 점점 고도화되는 정비기술에 대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올 상반기까지 자체 정비를 실시해 총 378건, 9천5백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박영길 부평정수사업소장은 “상수도업무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예산절감으로 건실한 정수장운영과 대 시민급수에 차질이 없도록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