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싫다고 뿌리쳐도 따라 다니는 그놈의 실체?"
상태바
"싫다고 뿌리쳐도 따라 다니는 그놈의 실체?"
  • 안미숙 기자
  • 승인 2006.0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안미숙 기자]
1.담배의 재배과정에 사용되는 독극물

1)담배모자이크바이러스는 담배 잎이 시커멓게 오그라들면서 죽는 병이다.
2)기후나 망간의 부족으로 하얀 반점이 생기는 백성병.
3)가운데 줄기부터 말라 들어가는 입고병.
4)담배 잎을 갉아먹는 복숭아 혹 진딧물이 있고,
5)날개길이가 10센티, 몸통길이가 7센티나 되는 거대한 담배나방이 있는데 이 나방의 애벌레가 주로 줄기를 갉아먹어 농사를 망침.

▶이러한 갖가지 병충해 때문에 수확보장을 위해 톱신엠, 코니도, 주렁, 코닝, 앤티삭 등 강력한 독약성문인 농약을 뿌림으로 결국 유해의 몫은 고스란히 흡연자께로 돌아간다.

2.담배의 건조과정

1)담배는 a.맛과 향내기 일명 불 때기 b.색깔내기 c.잎 건조 d.줄기 건조, 이러한 건조과정을 통해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지며 재탄생 된다.

2)미국의 중부나 남부지역에선 자연건조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우리나라의 경우는 주로 건조용 컨테이너에 불을 때서 맛과 색깔을 내는 연관건조방법을 사용하고 있고 이과정은 대략 일주일정도 소요된다.

▶결국 세계전체 담배재배와 건조로 인해 하루에 잘려지는 나무는 축구장의 20배 크기의 면적이며 일 년이면 우리나라 면적의 2/3 넓이만큼 나무가 잘려지고 있기에 이대로 자연의 파괴가 지속된다면 상상만 해도 끔찍하다.

3.담배의 제조과정에 첨가되는 화학물질

1)흡연자 수를 유지시킴은 물론, 더욱 양산하는데 목적을 두고 니코틴양을 조절한다.
2)흡연자가 니코틴을 보다 맛있게 느끼게 하고, 보다 빠르게 뇌에 도달토록 하기위해 암모니아를 첨가 한다. (속효성비교 : 약물30분, 마약4분, 정맥주사20초, 담배7초)
3)습관성 마약인 암모니아 첨가는 흡연자에게 니코틴의 양을 증가시켜 중독에 이르게 한다.

4)담배의 착화를 쉽게 하기 하여 첨가되는 은 화약가루이다. 담배를 빨다보면 픽~하고 반짝~불빛이 밝아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화약가루를 첨가했기 때문이다.
5) 담배불의 중심온도는 1천600도 이상이라야 한다. 이렇게 온도가 높아야 목구멍깊이 빨아 들이는 담배 연기온도가 따뜻하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6) 온도를 높이기 위해서 硫黃가루를 넣는다고 한다.
7) 불을 붙이면 꺼지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自消性防止) 글리세롤을 넣는데 이는 엽연초를 부드럽게 하는 역할도 한다.
8)그리고 설탕이 가장 많이 들어가며 그 외에도 3-40가지의 각종 향료가 첨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4.담배는 독극물로 채워진 마약

1)타르 : 하루 담배 한 갑을 피울 때 온갖 화학물질이 타고남은 점액성분인 타르가 몸속으로 유입되면 다른 독소와 함께 구강점막을 7만 번이나 자극함으로 구강암에 걸릴 확률이 비흡연자에 비해 약18배~20배 정도 높아짐은 물론 입 냄새를 가중시키므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느끼게 만든다. 화학물질이 타고남은 점액성분인 타르는 폐 속에 엿처럼 눌러 붙어 산소교환 장치인 폐포를 망가뜨리면서 오랜 시간 독성을 내뿜어 폐암의 주범이 되고 있다. 한 개비 속에 타르 함유량은 약2~3밀리그램 정도니까 하루 흡연량을 한 갑 기준으로 볼 때 티스푼으로 한 스푼, 일 년이면 소주잔으로 1잔 정도를 먹는 셈이다.

2)일산화탄소 : 사람의 몸에 짧게는 3분에서 5분정도만 산소공급이 중단되면 생명을 잃게 되기에 각 세포와 조직에 산소공급을 차단하는 방해꾼 역할. 담배연기 속에 함유된 가장 해로운 물질이며 이는 흡연자의 건강에 치명적인 손상을 준다. 혈관 속에 산소운반체인 헤모글로빈이 제 기능을 할 수 없도록 방해하고 나아가 산소공급을 차단시킴으로 저산소증으로 인한 호흡곤란이나 손발이 썩어 들어가는 버거씨병의 원인제공을 하는 핵심유해성분,

3)다이옥신 : 환경호르몬으로 알려진 다이옥신은 사람에게 가장 해로운 맹독성 물질로 널리 알려져 있고 단위 또한 피코그램 (pg 1조분의 1)으로 사용하고 있다. 다른 화학물질에 비해 그린피스가 21세기 악마의 물질이라 규정한 다이옥신은 흡연으로 인해 체내에 들어가게 되면 몸 밖으로 배출되기 전까지 무려 30년 세월이 걸린다.

또한 다이옥신 5그램이면 60킬로 이상 되는 성인을 무려 5만 명 한꺼번에 죽일 수 있으니 원폭이상의 놀라운 위력을 가진 공포의 살생무기다.
4)니코틴 : 혈관수축작용을 촉진해 혈류의 흐름을 방해하고 그로인해 고혈압 등 혈관질환을 확산시키며, 사람의 뇌를 중독 시켜 평생 담배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도록 하는 주범.

흡연자가 금연을 시도할 때 강력한 금단증상을 일으키게 하며 담배로 부터 해방되지 못하도록 끈질기게 흡연을 유혹하는 마약보다 더 중독성이 강한 물질.

5.특히 젊은 여성이 담배를 피워서 안 되는 일곱 가지 핵심이유?
1)급흡심연(急吸深煙)으로 남성보다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다.
2)미숙아, 저능아, 사산아를 생산할 확률이 높다.
3)피부, 특히 얼굴피부에 주름살이 빨리 는다.
4)자기품위를 유지하는데 결격사유가 된다.
5)남성들의 배후자 선택에서도 흡연여성은 제외 꼴불견 1순위다
6)담배를 피우지 않는 좋은 친구를 잃게 된다.
7)직장상사에게 부정적 이미지를 가지게 한다.
-한국금연연구소-
<심층취재, 실시간뉴스 매일일보 / www.sisaseoul.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