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하절기 악취 발생 양심불량 업소 적발
상태바
경기도, 하절기 악취 발생 양심불량 업소 적발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5.06.21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과 합동단속 18개소 점검, 8개 업소 적발

[매일일보]

경기도공단환경관리사업소는 지난 6월 15일부터 반월·시화 산업단지 내 대형 악취발생사업장과 민원다발사업장 18개 업체를 대상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 주・야간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한 결과, 44%가 넘는 8개 업체가 악취와 대기 방지시설 비정상 가동 등으로 적발됐다고 21일 밝혔다.

▲ 합동단속 18개소 점검, 8개 업소 적발

하절기 악취나 대기오염 방지시설을 비정상적으로 가동하며 악취 오염물질을 다량 배출하던 양심불량 사업장들이 경기도 특별단속에 대거 적발됐으며, 적발 유형별로는 악취・대기방지시설 비정상가동 3개소, 대기배출시설 무허가 2개소, 방지시설 부식・마모와 훼손방치 2개소, 측정기기 고장방치 1개소 등이다.

이들 중 3개 업체는 악취 오염방지시설을 설치하지 않거나 가동하지 않고 악취 오염물질을 대기 중으로 배출하며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시설을 가동하다 덜미를 잡혔다.

시화공단에서 폐기물을 소각 처리하는 A사업장은 폐기물 저장시설에 설치되어 있는 방지시설(에어커튼, 탈취제)을 정상적으로 가동하지 않고 악취 오염물질을 그대로 대기 중으로 배출하면서 운영하다 적발됐으며, 박스용 종이를 제조하는 B사업장은 악취배출시설인 파쇄기를 운영하면서 악취방지시설을 사업자가 임의로 철거하고 악취방지시설 없이 오염물질을 배출하다가 단속됐다.

경기도공단환경관리사업소 관계자는 “하절기 대표적 민원 사항인 악취를 최우선으로 해결해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강력한 배출업소 지도·점검과 함께 야간 등 취약 시간대 특별단속을 병행해 도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