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46개 단체와 ‘숲 돌보미’ 협약식 체결
상태바
광양시, 46개 단체와 ‘숲 돌보미’ 협약식 체결
  • 이채영 기자
  • 승인 2015.06.1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 ‘숲속의 광양 만들기’ 박차

[매일일보 이채영 기자]광양시(시장 정현복)는 오는17일 15:00 시청 상황실에서 기업, 시민, 자원봉사자 등 46개 단체와 숲 돌보미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숲속의 광양 만들기’ 일환으로 공공인력과 비용으로 관리해 오던 공원 가로수를 시민들과 함께 아름답고 깨끗하게 가꾸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현복 광양시장, 도심숲가꾸기위원장, 광양경찰서 등 46개 체결단체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는 선서문 낭독에 이어 협약서 체결, 사업 운영방법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사업에 참여한 단체들은 2016년 6월까지 1년 간 관내 56구간(공원 25, 가로수 24, 꽃잔디 7)을 대상으로 월 1회 이상 수형다듬기, 비료주기, 잡초제거, 병해충예찰, 정화활동 등 현장을 관리한 후 보고서를 제출하게 된다.

시는 제출된 활동보고서와 현장심사를 통해 우수단체를 선정해 올해 말 시상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현재 광양시 자원봉사자 수는 5만 5천여 명으로 전체 시민의 36%에 달해 전국에서도 으뜸으로 꼽히고 있다며 자원봉사 단체가 앞장선 숲 돌보미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선진 자치도시를 실현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정현복 시장 임기 4년 동안 1,000만 그루의 꽃과 나무를 식재하여 시민들이 정원 같은 도시에서 생활할 수 있는 힐링도시로 변모시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올해 초 꽃잔디 100만 본과 사계절 장미 2만 본을 도로변 공원등에 식재하였으며 계절별 초화류 42종 300만 본을 올해 말까지 대로변과 공한지 등에 식재할 예정이다.

또 동ㆍ서천 8.2km 구간에 2년간 10억 원을 투자하여 둘레 꽃길과 테마 화단을 설치해 새로운 힐링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매일일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