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신청사 연계 도심전체를 녹지축으로 연결
상태바
춘천시, 신청사 연계 도심전체를 녹지축으로 연결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5.06.1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푸른 녹지, 시민생활체육시설 만든다”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춘천시 근화동 캠프페이지에서 퇴계동 전철하부공간까지 도심 전체를 녹지 축으로 연결된다.

춘천시는 캠프페이지 개발, 시청사 신축 등 대형 단위 사업을 미래지향적인 도시 환경과 연계시키는 구상을 마련, 연차적으로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도심 연계지는 캠프페이지~ 시청 광장~ 중앙초등학교 주변~ 약사천~ 공지천~ 전철 하부공간을 잇는 도심 녹지축을 구축하며, 거점별 녹지조성 면적은 캠프페이지 59만㎡(여의도 공원 3배), 시청 광장 1만5천㎡, 중앙초등학교 주변 문화공원 22,000㎡, 약사천 수변공원 3만㎡, 온의퇴계동 전철하부공간 2만㎡이다.

이 중 약사 수변공원은 남부사거리~ 봉의초등학교 구간이 올 초 완료됐고 상류인 춘천우체국~ 별당막국수 구간은 현재 진행 중이다.

시는 다음 달 실시설계에 착수, 2017년 하반기 실시계획 인가를 받아 2018년부터 본격적인 개발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또, 시청사 신축 사업의 하나로 이뤄지는 시청 만남의 광장은 휴게, 문화 기능을 갖춘 녹지로 조성한다.

시는 올해 국비 등 7억원을 들여 우선 옛KBS 주변 공원화 사업으로, 중앙초등학교 주변 문화공원은 중앙로2가~ 소양로3가 관통도로를 경계로 옛 KBS방송총국 부지 주변(13,000㎡) 중앙초교 뒤편 능선(9,000㎡)진행한다.

조성하는 공원에는 꽃, 나무 숲 외에 야외무대를 겸한 광장, 쉼터, 산책로, 운동시설 등이 들어선다.

철도하부공간 경관조성사업은 옛 안디옥교회~ 과선교 구간은 이달말 준공하고 홈플러스~ (신동면) 정족리 구간은 이달 말 착공하며, 녹지와 다양한 시민생활체육 시설을 갖춘다.

이들 녹지축과 춘천역~ 중앙로 간 레고거리, 명동 한류문화거리, 육림고개 막걸리촌 등 특화거리를 연결시키면 자연스럽게 도심 관광 코스 개발이 조성된다.

시 관계자는 “기존 조성된 녹지공간과 신규 대형 개발사업을 연계, 도심 전체를 생태, 녹지축으로 연결키로 했다”며 “늘 푸른 환경 제공으로 시민 생활환경 개선 뿐 아니라 품격 있는 도시 경관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