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한전, 복지시설 전기요금 절감 지원 1석 2조 기대
상태바
전남도-한전, 복지시설 전기요금 절감 지원 1석 2조 기대
  • 이창식 기자
  • 승인 2015.06.1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억 들여 심야전기 온수보일러, 고효율 하트펌프 보일러 교체 지원

[매일일보 이창식 기자] 전라남도는 노인․장애인 요양시설, 아동 양육시설 등 생활시설의 전기요금 절감을 위해 현재의 심야전기 온수보일러를 고효율 히트펌프 보일러로 교체토록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한전, 5개 히트펌프보일러 제조사와 협력해 총 32억 5천만 원을 들여 현재 사용 중인 심야전기 온수보일러를 교체해준다는 방침이다.

사회복지시설 가운데 24시간 생활이 가능한 노인․장애인․아동양육․보호치료․노숙인 시설 등 111개소, 325대가 교체 대상이다.

보일러 교체비용은 대당 평균 1천만 원이며, 히트펌프보일러 교체비용은 제조회사가 가격을 750만 원선으로 공급하기로 했고, 도와 시군이 150만 원을 지원해 시설에서는 100만 원만 자부담하면 되며, 나머지 비용은 한전이 지원한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제조회사는 LG전자, 경동나비엔, 오텍캐리어, 귀뚜라미, 대성히트펌프 등 총 5개사다.

이번에 교체 설치되는 히트펌프보일러는 기존 설치된 심야전기보일러에 비해 소비전력은 약 50%가, 연간 전기료는 56만 원(전기사용량 연간 200만 원 기준)이 각각 절감된다.

매년 혹한기 전력 피크시간대에 과부하를 가능한 덜기위해 추진하는 한전의 전력운용 효율화와 사회복지시설의 전기요금 절감에 기여하는 등 1석 2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전라남도는 오는 7월 제조사 설명회 및 신청 절차를 진행하고 9월까지 히트펌프보일러 교체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