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고흥지사, 친환경에너지보급사업 추진
상태바
농어촌공사 고흥지사, 친환경에너지보급사업 추진
  • 윤형록 기자
  • 승인 2015.06.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식장 해수열 히트펌프, 어가 경영비용 절감에 탁월
 

[매일일보 윤형록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고흥지사(지사장 송기정)는 2011년부터 2014년까지 친환경에너지보급사업으로 12어가 양식장에 총사업비 24억을 들어 20대의 해수열 히트펌프를 공급했다.

해수열 히트펌프는 육상양식장에서 나오는 배출수에서 열을 흡수 또는 방출해 온수 및 냉수를 생산하는 장치다.

육상양식장 냉·난방을 해수열 히트펌프로 설치하였을 경우 기존의 유류에 비해 50%이상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어 양식어가의 경영비 부담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양식어종의 품질을 향상시킬 있어 ‘일석이조’ 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고흥지사에 따르면 “양식장에 히트펌프 확대 공급하여 양식어가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고흥 양식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라고 말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친환경에너지보급사업 뿐만 아니라 녹색성장을 추구하는 정부시책에 맞춰 지열과 공기열을 이용하여 유리온실의 냉·난방을 하고 있는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녹색경영에 힘을 모으고 있다.

국고 60%와 지방비 20%를 지원하고, 어가는 20%의 사업비를 부담하게 되는 친환경에너지보급사업은 고유가 속에 절감형 에너지로 각광을 받고 있어 관심 있는 어가들은 고흥군 해양수산과에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