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책임읍·면·동제 시행계획 특강
상태바
남양주시 책임읍·면·동제 시행계획 특강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5.05.2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남양주시는 21일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책임읍면동제 시행계획에 대해 특강을 실시했다.

남양주시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주민 자치, 현장 행정 강화를 위하여 도입되는 책임읍면동제에 대한 정부의 추진 의지를 재확인한 시간이다.

시는 금년 1단계로 시행하는 화도읍·수동면, 호평동·평내동, 와부읍·조안면 총 3개 권역과 내년 2단계로 시행하는 진접읍, 오남읍 등 총 5개 권역에 대한 단계별 업무 추진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 넣는 기회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날 강사인 행정자치부 문영훈 자치제도과장은 시민 편의성 및 행정 효율성 측면에서 일반구보다 더 나은 제도로 평가 받고 있는 책임읍면동제에 대해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또 책임읍.면.동제의 필요성, 개념 및 유형, 기대효과 등의 설명과 책임 읍면동제 시행에 대한 Q&A 등 자유로운 토론을 실시했다.

유종석 행정안전국장은 “책임읍면동제는 10여 개의 다핵도시로 구성된 우리시 특성상 더 가까운 곳에서 생활권별 주민생활 밀착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가장 이상적인 행정모델”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특강을 통해 우리 시가 주민 중심 맞춤형 생활 자치를 구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