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김한길의원 "文, 대권행보 安·朴과 함께 가야"
상태바
새정치 김한길의원 "文, 대권행보 安·朴과 함께 가야"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5.05.2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박원순을 옆에 세워두는 모습으론 안돼"

[매일일보]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 전 대표가 21일 문재인 대표를 겨냥해 "대권 행보를 독주하는 모양새로는 좋은 평가를 받기 어렵다"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전날에도 기자간담회를 열어 "문 대표만한 기득권이 어디있나"라고 비판한 데 이어, 이날도 안철수 전 공동대표와 박원순 서울시장이 참석한 '공정성장을 위한 남북경제협력' 토론회에 참석해 비판을 이어갔다.

김 전 대표는 이날 축사에서 최근 문 대표와의 저녁식사를 언급하며 "당의 문제를 계파 문제로 접근하면 쉽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국민이 희망을 갖고 바라보는 안 전 대표나 박 시장 등 유력한 대선주자들과 함께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는 충고를 했다고 전했다.

그는 "나머지 두 분(안 전 대표와 박 시장)을 옆에 세우는 정도로는 안된다"는 말도 문 대표에게 조언했다고 전했다.

김 전 대표는 "두 분이 함께 앉아서 나라를 걱정하는 모습 만으로도 많은 국민들게 희망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문 대표까지 세 분이 국민의 희망을 모으고 당을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인다면 당이 살 길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전 대표는 계파 문제에 대해서도 쓴소리를 이어갔다.

그는 "비노(비노무현)는 하나의 조직으로 뭉친 계파가 아니며, 제가 비노의 수장이라는 것도 틀린 말이다"라며 "저에게 뭘 시켜달라는 것이 아니다. 새정치연합이라는 울타리 안에 있는 동지들인 만큼 계파 문제로 풀어서는 안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