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도 당당하게 일하고 싶습니다!”
상태바
“장애인도 당당하게 일하고 싶습니다!”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5.04.26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 장애인고용촉진 고용노동행정기관 합동 캠페인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장애인고용촉진강조의 달을 맞아 고용노동행정기관 9곳 60여명과 함께 문학 야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장애인고용 촉진 캠페인을 벌인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는 자애인고용촉진 강조의 달을 맞아 오는 28일 인천 SK행복드림야구장(전 문학야구경기장)에서 장애인 고용의식 개선을 위한 고용촉진캠페인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장애인 고용촉진을 위해 중부고용노동청과 장애인고용공단은 물론 고용노동부 산하 근로복지공단 경인지역본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중부지역본부,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등 9개 고용노동행정기관 참여했다.

캠페인 후에는 중증장애인 근로자들의 근로의욕 고취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마련됐다.

장애인 근로자 30여명을 SK와이번즈 구단의 도움으로 초청해 캠페인 참가자들과 함께 인천 SK행복드림야구장에서 열리는 프로야구경기를 관람할 예정이어서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미용 중부고용노동청장은 “인천에서 고용노동행정기관이 합동으로 장애인 고용확대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장애인 근로자들과 함께 활동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행사를 주관한 정호연 한국장애인공단 인천지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 근로자들이 지역사회 일터에서 당당하게 자리 잡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