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연금개혁 더 늦추면 미래없다
상태바
김무성, 연금개혁 더 늦추면 미래없다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5.04.2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대표·원내대표 4자회담 거듭 제안

[매일일보]"연금개혁 무산되면 책임은 문재인·야당 몫"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3일 "공무원연금 개혁은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발표한 '공무원연금개혁 대국민 호소문'에서 "이번에 마무리 짓지 못한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이와 관련, 공무원연금 개혁안 처리 방안 논의를 위한 '여야 대표·원내대표 4자회담'을 전날에 이어 다시한번 제안했다.

그는 "개혁의 가장 중요한 이해당사자는 바로 국민이다. 매일 막대한 금액의 세금으로 적자를 메워야 하기 때문"이라며 "국민은 지난 1년을 꼬박 기다려왔다. 이제는 국민의 대변자인 국회가 나서야 할 때가 되었다"고 역설했다.

이어 김 대표는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에 대해 "참여정부 시절 민정수석과 비서실장을 지내면서 국민연금 개혁에 이어 공무원연금개혁을 해내지 못했던 것을 안타까워했던 문 대표는 새누리당의 공무원연금 개혁 추진을 용기있는 행동이라고 평가했다"면서 "이 발언이 용기있는 발언이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참여정부에서 문 대표가 완수하지 못하고 국민께 진 빚, 지금 우리 둘이 함께 갚자"며 "지금 이 순간도 문 대표의 답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우리가 함께 공무원연금개혁을 해 낸다면 국민은 나라와 국민을 위한 결단에 나선 문 대표를 높이 평가할 것"이라며 "약속한 5월 2일을 넘긴다면 그 책임은 일부 공무원단체의 표만 의식한 야당과 문 대표에게 고스란히 돌아갈 것"이라고 압박했다.

김 대표는 이에 앞서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도 "여야가 약속한 대로 4월 임시국회 마지막날인 다음 달 6일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국회 본회의에서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