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이 총리 검찰수사 "당연히 응해야"
상태바
유승민, 이 총리 검찰수사 "당연히 응해야"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5.04.1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정부패 연루자 비호 안해.."검찰, 의혹 해소 못하면 특검 바로 갈것

[매일일보]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14일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 "우리 당은 부정부패·비리 연루자를 절대로 비호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느 위치에 있든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부패 의혹이 제기되면 엄정한 수사를 받아야 한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특검과 관련 그는 "철저하고 신속한 검찰 수사를 거듭 촉구한다"면서 "검찰 수사가 국민 의혹을 해소하지 못하거나 수사 과정에서 검찰이 조금이라도 의심받을 일을 하면 우리 당은 특검으로 바로 가겠다는 점을 거듭 확인한다"고 강조했다.

유 원내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이 총리가 검찰 수사에 응해야 한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당연하다"고 말했다.

또 '누구도 비호하지 않겠다는 발언은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지난 2013년 4월 재보선 당시 이 총리에게 3000만원을 줬다고 주장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이 있느냐'는 질문에도 거듭 "누구든지"라고 밝혀 이 총리도 예외가 아님을 거듭 확인했다.

유 원내대표는 또 회의에서 지난 2003년 드러난 2002년 대선 당시의 이른바 '차떼기 파동'과 2004년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사태를 상기시킨 뒤 "당시 17대 총선에서 국민의 용서를 빌고 120개 의석을 겨우 얻었다"면서 "그 당시의 천막당사 정신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엇이 당이 사는 길이고, 또 무엇이 임기가 3년 남은 대통령을 진정으로 보호하는 길인지 진정으로 고민해야 한다"며 "이럴 때일수록 우리 당은 국민만 바라보고 원칙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에 대해 그는 "이번 사건이 또다시 정쟁으로 벌어지질 않길 바란다고 말씀했는데 그 진정성을 믿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