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시각장애인 대상 바리스타 교육 실시
상태바
인제군, 시각장애인 대상 바리스타 교육 실시
  • 황환영 기자
  • 승인 2015.04.0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부터 3개월간 실시되고있는 산업기술인력 양성프로젝트“시각장애인 바리스타”교육

[매일일보황환영기자]인제군은 7일 2015년 산업기술인력 양성프로젝트 일환으로 시각장애인 바리스타 교육을 4월 7일부터 7월초까지 총 3개월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산업기술인력 양성사업은 실업자, 비진학청소년, 장애인 등 취업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직업 훈련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직업훈련기관과 위탁계약을 체결한 후 훈련비, 훈련수당, 취업연계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보조 사업이다.

특히 이번 "시각장애인 바리스타 과정"은 강원도 지정 예비사회적 기업인 글로벌능력개발원(주)에서 진행되며 최은자(59)외 9명의 시각장애인(6급)참여자들은 약 3개월간의 이론 및 실습 과정을 거쳐 7월초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게 된다. 또한 이들은 자격증 취득 이후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이번 인제군에서 실시하는 산업기술인력 양성사업으로 취업 취약계층인 시각장애인들에게 경제활동이 가능한 기술 훈련 및 직업 생활 상담 등을 제공함으로써 향후 취업과 창업 등 경제활동 가능으로 자립기반을 다질 수 있는 기회 제공 뿐 아니라, 봉사활동 및 나눔 바자회 등 지역단체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좋은 취지의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