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세월호 기술적으로 가능하면 인양 적극 검토"
상태바
朴대통령 "세월호 기술적으로 가능하면 인양 적극 검토"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5.04.0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이 학생을 선발할 수 있는 자율권을 가지는 방안도 검토 지시

[매일일보]박근혜 대통령은 6일 세월호 선체 인양과 관련 “기술적으로 가능하다고 결론이 나면 실종자 가족과 전문가들의 의견과 여론을 수렴해서 인양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현재 선체 인양과 관련한 기술적 검토가 이뤄지고 있고 관련 부처와 여러 기관에서 협력해서 검토를 하고 있는 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이 세월호 침몰사고 1주기를 앞두고 ‘세월호 선체’의 인양을 직접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 대통령은 “열흘 후면 세월호 사고가 발생한지 1주기가 된다”면서 “그동안 아픈 가슴을 안고 사신 실종자 가족과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기본계획과 관련해 "매년 수능의 난이도와 변별력에 대한 논란들이 끊이지 않고 지난 2년 간은 수능 출제오류가 반복됐다"며 "교육부가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난이도를 유지한다면 변별력 측면에서는 대학이 학생을 선발할 수 있는 자율권을 가지는 방안도 함께 논의할 필요가 있다"고 수석실과 교육부에 공론화 방안 마련을 지시했다.

박 대통령은 "교육은 백년지대계"라며 "한번 교육관련 정책과 방향을 정하면 자주 바꾸지 않고 학생들이 학교 공부에 충실하면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꼭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지난 주 교육부가 국무회의에 보고한 수능 출제오류 개선방안을 언급하며 "학교교육 과정에 충실한 학생이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출제하고 학생들이 과도한 학업 부담에서 벗어나서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한다는 원칙 아래 해 나가겠다고 국민들께 약속을 드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연금개혁·경제법안과 관련해 박 대통령은 "지금 공무원연금 개혁에 대한 논의가 한창이다. 여야가 합의해서 지난 3일부터 연금개혁 실무기구를 구성·운영하고, 연금개혁 특위도 '투 트랙'으로 가동키로 했다"면서 "이제 국회가 국민을 위해 결단을 내려야 할 시기"라고 강조하며 임시국회에서의 공무원연금 개혁안 및 경제·민생법안 처리를 거듭 촉구했다.

박 대통령은 "이번에도 (공무원연금) 개혁이 이뤄지지 않으면 우린 매일 소리 없이 국민 세금으로 적자를 메워야 하고, 후손들에게도 빚을 지우게 된다"면서 "국민이 원하는, 제대로 된 (연금) 개혁안을 마련해주길 기대한다. 우리 후손들과 나라를 위해 지금의 어려움을 반드시 헤쳐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