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취수원 해결 위한 민,관협의회 첫모임 개최
상태바
대구취수원 해결 위한 민,관협의회 첫모임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5.03.19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경북 상생의 길 모색
▲ 대구 취수원 해결 위한 민관협의회가 지난 17일 구미시 상하수도사업소 3층 회의실에서 개최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대구 취수원 해결 위한 민관협의회가 지난 17일 구미시 상하수도사업소 3층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는 지난 2월 17일 남유진 구미시장이 대구시를 전격 방문하여 민관협의회(시민단체, 학계 및 전문가, 시의원, 공무원 등 각 10명) 구성을 제안하여 이루어졌으며, 당초 지난 13일 회의를 개최하고자 하였으나, 물포럼과 회의가 겹쳐 대구시의 요청으로 지난 4일 이 후인 17일 모임을 가졌다.

 양명모 대구시 약사회 회장 외 6명, 윤종호 구미시 시의원 외 6명, 총 14명이 참석하여 위원소개, 위원장 인사말, 추후 일정에 대한 논의가 심도 있게 진행되었으며, 공동위원장에는 대구시는 양명모 약사회 회장이, 구미시는 윤종호 시의원이 선출되었다.

 이날 합의된 내용은 간사(대변인)는 대구시 물관리 과장과 구미시 수도과장으로, 회의 장소는 대구시와 구미시를 순환 개최키로 하였다. 또한, 회의 진행방식은 대표발의 후 그 사안에 대하여 토론하기로 하였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추후 논의하기로 하였다.

 다음 회의는 4월 초순경에 대구시에서 개최하기로 하였으며, 주요 의제는 대구시로부터 취수원을 이전하고자 하는 당위성과 대구시의 수도시설 현황 등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토론하기로 했다.

 민,관협의회에서는 앞으로 제로베이스에서 그간 쌍방이 주장했던 취수원 구미이전, 강변여과수 등 대체수원 개발과 국내․외 선진사례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실증적이고 현실성 있는 결론을 도출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