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경제협력단, 스위스 맥슨모터 방문
상태바
구미시 경제협력단, 스위스 맥슨모터 방문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5.03.1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슨모터 CEO 오이겐 엘미거, 투자협의차 금년 7월 구미시 방문 약속
▲ 구미시 유럽 경제협력단 남유진 구미시장(왼쪽부터 3번째) 일행이 지난 16일 스위스 맥슨모터 본사를 방문했다.(사진제공 : 구미시)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 유럽 경제협력단으로 스위스, 독일을 방문 중인 남유진 시장 일행이 지난 16일 스위스 맥슨모터 본사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2월 24일 맥슨모터사의 한국법인 회장단 일행이 구미시청을 방문하여 남유진 시장과 별도 면담을 갖고 전자의료기기 사업 등에 관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를 전개한 것에 따라 성사되었다.

 이날 맥슨모터 본사의 오이겐 엘미거(Eugen Elmige) 사장, 연구개발 총괄이사를 비롯한 임원진과 만난 자리에서, 남유진 시장은 구미시가 현재 1,213억원 규모의 국책사업으로 추진 중인 전자의료기기 부품소재 산업화 기반구축사업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본사 차원에서 구미시를 아시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활용해줄 것과, 직접적인 투자방식 외에도 OEM, 기술교류 등 다양한 진출방식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맥슨모터 임원진 또한 구미시의 전자의료기기 사업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하고, 추가적인 자료 요청을 통해 메디컬 산업을 중심으로 구미시와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상호간에 모색하기로 협의했으며, 특히 금년 7월중에 투자협의차 구미시를 직접 방문하기로 약속했다.

 1961년 설립된 세계 최고 수준의 정밀모터 제작 업체인 맥슨모터는 로보틱스, 항공우주, 의료 분야 등의 폭넓은 첨단 사업분야를 개척, 최근 화성에서 10주년을 맞이한 NASA의 화성탐사선 오퍼튜니티(Opportunity)호와 지난 97년 미국에서 발사된 미니탐사로봇 소저너에 모터를 공급한 기업이며, 특히 의료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약 150만 건 이상의 수술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수술 로봇 다빈치(da Vinci), 일본의 휴머노이드 로봇 아시모, LG전자와 삼성전자의 로봇청소기에도 맥슨모터사의 제품이 주축으로 사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