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재건축 활성화를 위한 재건축조합 간담회 개최
상태바
안산시, 재건축 활성화를 위한 재건축조합 간담회 개최
  • 김명집 기자
  • 승인 2015.03.1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중심 안산특별시’ 재건축 행정

[매일일보 김명집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관내 재건축 정비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재건축조합 관계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재건축조합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실무 담당부서인 주택과 관계자가 매일 2개 조합을 방문해 3월 5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실시할 계획이다.

간담회를 통하여 주요 현안사항 및 갈등사항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해서 현장감 있는 정책개발과 대응방안 강구로 안산시 차원의 실질적·실천적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진행하게 됐다.

이번 찾아가는 재건축조합 간담회는 ‘사람중심’을 강조하는 제종길 시장이 재건축 지역 현장을 잊지 않고 시민들이 하루빨리 편안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제안 사항을 실무부서에서 적극 반영한 결과물이다.

시는 앞으로 간담회 결과를 분석하여 안산시 재건축 사업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조기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갈등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중재로 재건축 사업이 빠른 시일 내 마무리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합리적인 방향으로 정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종길 시장은 “이번 찾아가는 재건축조합 간담회를 통하여 관내 재건축조합 관계자들과 시 공무원들 간의 대화와 소통을 통한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재건축 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